제일바이오 무상증자가 되어 보유 주식이 2배로 늘어나면서 수익율도올라갔습니다.
장전 시간외 거래에서 매도를 걸어놓았는데 체결되지 못하고, 장시작 몇분뒤 -3.5% 일때쯤 청산했습니다.
이유는 그냥 이대로는 오르지 않을것 같고, 무엇보다 수익중고, 현재 보유한다해도 목표까지의 수익이 별로 되지 않기 때문이였습니다.
그렇게 제일바이오는 약 2% 정도 익절되었고, 다시 주가가 -5.5% 정도 빠졌을때 매수한 상태로 보유중입니다. 앞으로 분할매수할런지는 모르지만 현재지점에서 본다면 어지간히 주가가 빠지지 않는한 추가매수는 하지 않을듯합니다.
에너토크는 단타로 진입했다가 매수자리가 높은듯하여 본절가 살짝 위에서 빠져 나왔습니다.
만약 매도되지 않고 하락했더라면 분할 매수를 했을듯 싶습니다.
앞으로 13,750 고점을 뚫지 않고 하락한다면 매수 기회는 올듯합니다.
장시작한지 30여분 정도밖에 되지 않아 장흐름이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현재로써는 보유종목들은 좋지 못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 보유종목에 들어온 종목은 중앙백신,제로투세븐,알로이스 입니다.
중앙백신은 얼머전 일절한 종목이니데, 아직 예상했던 목표가에 이르지 못해서 매수해 보았습니다. 이 3종목은 앞으로 추가하락도 열러 있어 분할 매수자리를 잘 정해야 할듯합니다.
그리고 물타기 한종목은 디앤씨미디어,인산가,원풍,오로스테크롤로지 입니다.
오롤스테크롤로지도 앞으로 물타기는 없을꺼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주가가 빠져서 한번쯤은 해야 될듯한게 갑자기 들어 매수진행했습니다.
인산가,원풍은 물타기보다는 비중을 조금 더 실었습니다.
오늘 이렇게 새로 매수한 종목도 드러있고, 일부 종목의 투자비중도 올린건 내일부터 hts확인이 장중엔 어려울듯해서 미리 매수를 한 것입니다.
다음주 중에야 장주엔 hts확인을 할 수 있을듯합니다.
물론 주식 시장이 끝난 오후때는 확인할 수 있기에, 보유종목에 대한 대응은 미리 전날 예약매도를 걸어놓는것 밖에 없을 듯합니다.
금일 제일바이오무상증자로 인해 보유주식이 2배로 늘어나면서 전체적인 누적수익률도 그만큼 올라간 상태입니다.
22일인가 크리스탈지노믹스도 무상증자를 받는데 그렇게 되면 이번달의 수익률은 예상치를 제법 상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어제 매수한 퀀텁이 반등에 성공을 해서 목표가에 조금전 도달했는데, 아쉽게도 그전에 미리 익절을 해 버렸습니다.
물론 예상 목표가보다는 낮지만 실제 수익금엔 그리 차이는 없습니다. 이는 투자 금액이 적어서 이렇게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퀀컴의 수익률은 +20% 조금 넘어 가는듯합니다.
이제 겨우 여러번 손절하여 손실난 금액의 1/4 정도만 겨우 메꾸어진것 같습니다.
앞으로 코인매매는 거의 한종목에 몰빵하는 경우가 많을듯합니다.
이는 투자원금 회복에 대한 조급함이 사라지지 않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분할매수는 되도록 생각치 않고 있어서 매수 첫 진입 한번에 모두 몰빵할려고 생각중이기에 좀 더 매수에 있어 신중해 질 필요가 있다 여겨집니다.
이 글을 쓰고 다시 가상화폐 차트를 둘러보며 매수할 종목을 찾겠지만, 되도록 매매 횟수도 줄이고 수익률이 최소 +15% 이상일때만 진입할려고 생각중입니다.
가상화폐의 여러번 손절로 인한 손실이 누적되어 생각보다 커진 상태이기에, 조급한 맘이 매매에 방해가 되고 있다는 걸 느끼고 있습니다.
이런 가상화폐 매매에 비해 현재 주식은 어느정도 편안하게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