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16일 기존보유중이던 코인 3종목은 모두 손절하고, 베리를 매수했습니다. 가상화폐의 경우 주식과는 달리 요즈음 계속손절을 되풀이 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한 누적 손실이 제법 되었습니다.
투자금 복구가 되기가지는 시간이 걸릴듯한데, 조급해 하지 않고 천천히 해 보려고 합니다.
매수했었던 베리 약 13%정도의 수익을 내었습니다.
익절가를 조금 더 높일까도 했지만 욕심부리다 또 망칠까 싶어 조금 낮게 정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은 -6% 대로 하락중입니다.
익절과 동시에 매수할 만한 종목을 찾기위해 차트를 보긴했지만, 역시나 거래량이 받쳐주는 종목이 많이 없다보니 차트의 움직임에 왜곡이 있어보여 단타로 접근하기가 싶지 않아 보입니다.
그중 그나 괜찮게 보이는 퀀텀을 매수했습니다.
1시간 정도만 더 일찍 알았더라면 꽤 괜찮은 매수지점이 될것 같았는데,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만약 운이 좋아 10,000에 진입을 했더라면 1시간도 채 지난지 않아 수익이 100%이상이 될수도 있었네요.
물론 지나간 차트를 보고서 누구나 할수 있는 이야기일수도 있습니다.
분할 매수로 진입하려다 그냥 20,400 정도에 몰빵을 해 버렸습니다.
앞으로 추가하락을 한다면 더 이상 추가 매수할 자금도 없습니다.
현재의 매수지점도 저점대비 100%이상 상승한 자리라도 앞으로 좀더 상승할 여지가 있어보여 그냥몰빵을 했는데, 급하게 반등한 만큼 추가 상승을 할려면 어느정도 눌림이 필요할듯 해 보이기도 합니다.
17,000정도까지는 눌림을 줄수도 있다 보여지긴 하지만 눌림도 없이 그냥 훅 상승할 수도 있겠지요.
예상하는 목표가는 26,200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오늘 무슨일이 있었는지 모르만 대부분의 코인이 순간 엄청 떨어지고 다시 반등 중인데, 이런 급격한 변동을 보니 매매하는게 겁나기도 합니다.
퀀텀이 앞으로 어떻게 차트를 그려나갈지는 모르지만, 목푝에 도달되는 기간은 앞으로 5일 이내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생각과 달리 차트가 반대로 흘러가나다면 언제든지 손절은 염두해 두고 있습니다.
퀀텀에 몰빵을 한게 잘한 건 아닌것 같지만, 이렇게 하도록 머리가 제어하지 못한것은 아마 투자금복구를 빨리해야겠다는 조급함이 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