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의 마지막날 오늘도 지수가 하락을 했네요. [한세엠케이 익절, 손절한 종목은 없음]

 지수가 오늘도 흘러내렸습니다.
보유종목들 또한 흐름이 대부분 하락이였으며, 평균수익률이 어제보다 좀 하락을 했습니다.
물타기 할 종목이 보이긴 했으나 여유자금이 없어 그러하질 못했습니다.
 
이번달도 수익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생각보다는 4월달의 수익률이 그리 좋지 못한듯합니다.  중순쯤에만해도 제법 높은 수익률이라 느꼈는데, 연일 지수가 흘러내리면서 부유종목들 또한 대부분 흘러내렸기 때문입니다.

그마나 오늘 선방한 종목은 미운홀딩스 입니다.
좀 크게 반등을 주지 않을까 기대를 했는데, 힘들 쓰지 못하고 조금 상승한체로 장 마감을 했습니다.
 
어제 매수한 한세엠케이가 되었습니다.  수익률은 5% 정도 되는 한데, 익절된 가격이 어제 예약매도를 잘 못 걸어놔서 거의 고점에 매도되었습니다.
만약 제대로 예상했던 목표가에  걸어놓았다면 아직 매도되지 않고 보유하고 있을 종목입니다.
테스트삼아 들어간 종목이라 수익금의 의미는 없습니다.

디알젬, 유라테크도 테스트 삼아 들어가긴했는데, 중간 뭔 생각이 들었는지 추가 물타기를 해 버렸습니다.
앞으로 이 2종목은 손절을 해야될듯한데,  어디쯤에서 할지는 모릅니다.
시장을 봐면서 대응을 할텐데, 익절을 할 수도 있고, 손절도 할수도 있는 상황인데, 아무래도 현재는 손절에 무게가 실립니다.

디스플레이텍도 손절을 할려고 생각은 하고 있는데, 손이 쉽게 나가질 않네요. 무엇보다 지금 자리에서 손절을 하게 된다면 손실이 좀 크기에 손은 나가고 싶어도 머리가 막고 있는듯합니다.
 
다음주 장은 어떨지 모르지만,  이번주는 지수가 흘러내린날이 많았는데,  보유한 종목들에 대한 대응을 그럭저럭한듯 합니다.

엠에프엠코리아 종목이 상승을 하여 현재 +6%정도의 수익중인데, 투자비중이 높지 않다보니 전체적인 평균수익률에 대한 영향은 미비하네요. 
 
이번주 지수가 하락날을 격어보니 역시 한동안 매매 수익이 났었던건 지수가 상승장이라  그런것 같기도합니다.
앞으로 좀 더 시간을 두고 매매를 하다보면 더 확실히 알게 되겠지만, 맘이 살짝 불안해지긴 합니다.
 
가상화폐의 경우 그냥 매수한 코인은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그냥 들고 가볼려고 합니다.
가상화폐의 경우 보유기간이 이제 10여일이 넘어가고 있는데, 생각했던 보유기간을 넘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단타로 들어갔다가 물려서 장기투자가 되어가는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