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지수 하락대비 보유한 종목의 하락이 제법 컸습니다.
특히 한국전자홀딩스와 영풍제지의 하락이 생각보다 크다고 생각됩니다.
영풍제지의 경우 8,900 이하로는 가더라도 금새 반등을 주지 않을가 생각했는데 예상과 달리 하락이 깊어 하한가까지 내려갔다가 겨우살짝 반등을 한 상태인데, 기관 매도가 제법 컸던 모양입니다.
장중에 대응을 못한 부분도 있는데, 계속 더 보유할 생각입니다.
한국전자홀딩스도 생각보다 많이 하락을 했습니다. 예상으런 1,200 밑으론 가지않을듯 했는데, 가볍게 밑으로 뚫어 버리리네요.
이 종목 또한 손절은 하지 않을 듯 합니다.
평균 수익률 하락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종목은 미래생명자원입니다.
비중이 제법 높게 실린데다 하락을 크게 해 버려서 현재 평균 수익률이 -10%정도 됩니다.
매매한 종목에 대한 아쉬움은 없습니다.
어느정도 예상한 대로 매수에 진입을 했기때문입니다.
단지, 매수는 예상한대로 진입은 했지만, 주가의 흐름은 정반대로 움직였네요.
아무래도 몇몇 보유종목은 의지와 상관없이 장기투자로 바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어제 예상은 비트멕스[비트코인] 주가예상 또한 빗나가고 있네요.
52,000을 뚫지 않고 쭉~ 하락을 하지 않을까 예상했는데, 반대로 상승을 해 버리네요.
그러나 현재 보유한 종목들의 예상 목표가들엔 변동이 없듯이, 비트멕스 또한 목표가엔 변함이 없습니다.
비트코인 현물이라면 주가가 54,000 까지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했을시 46,200정도쯤
에 매수 진입을 하여, 매도는 54,000원 정도에 들어가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예상보다 주가가 이보다 훨씬 하락할 수도 있겠지만, 추가매수를 한두번 정도 생각하고 들어간다면 괜찮을 듯합니다.
현재 저는 비트코인 현물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투자여유자금이 없네요. 현재 죄다 고팍스의 BULL,BEAR에 묶여 있는 중입니다.
오늘 보유종목이 죄다 하락은 했는데, 예상보다는 하락이 크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러나 조급해 하지 않고 기다려 볼렵니다.
2주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보유종목의 흐름이 어느정도 반등되어 있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예상이 틀리다면 보유기간이 한달 훨씬넘어 갈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