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는 어렵고, 해외선물은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우선 본 블로그에 올린 글은 개인적인 매매와 생각들로 그냥 가벼히 참고로만 보세요. 투자판단의 최종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니  절때 따라 매매하지 마세요. 종목추천 목적의 글이 아니라는 점 알려드립니다.*
 
개인적인 주식매매에 대한 기록이 주 목적인데, 따라서 매매 하시다가 큰 손실이 있을 수 있으니 절대 따라서 매매 하시지 마세요. 실력이 형편없어 좀 더 매매에 대한 원칙도 만들고, 실력을 향샹 시킬 수도 있을듯 해서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가상화폐의 경우 일부 보유 종목은 현재 평균 수익률이 -99.98%, -99.95% 이런것도 있는데, 어제 보다 더 내려서 수익률이 아주 조금 더 내려갔네요.

이런 실력이니 절때 따라 매매할 생각은 하지마시고, 그냥 이 사람은 이렇게 매매하는구나라고 가볍게 읽어주는 정도로만 보세요.


이 블로그의 주 목적은 저 개인의 기록입니다. 훗날 지나간 추억이 될수도 있고, 걸어온 길을 되짚어보기도 하고, 아무튼 자랑 할 실력도 전혀 안되고,  어느날 번개가 순간 치듯 주식에 대한 깨달음이라고나 할까 그런게 느껴지는 날이 올지도.....


요즈음 가상화폐의 움직임을 보자면 하루 변동폭이 커서 정말 매매를 하는게 겁이 날정도인데,  투자금액이 크지 않아서 그렇지 투자금이 크다면 아마 그 스트레스는 이루 말 할 수 없을듯 하단 생각이듭니다.   이는 아직 투자의 뚜렷한 원칙이 없기에 더욱 이러한 생각이 크게 드는 것 같습니다.


1년뒤 쯤이면 어느정도 나만의 원칙이 만들어 질지는 모르지만, 확실한건 그때그때의 생각을 정리해 글을 써 보는것도 나쁘지 않다 여겨집니다.


매매를 함에 있어 실수 투성이고, 고쳐야할 부분도 많습니다.

수익난 날은 그마나 블로그에 매매일지를 올리는편인데, 수익이 형편없이 마이너스권이라면 아예 글을 쓰지 않은 종목들도 있는데,  앞으로는 되도록 손실난 종목듣도 모두 올려볼려고 노력중입니다.


이렇듯, 이 블로그에 수익난 글만 있다해서 매매할때마다 죄다 수익이 난 걸로 생각하지는 마세요.  엄청난 손실을 본 종목도 있지만, 블로그에 글을 올리지 않았을뿐입니다.

 

즉, 이 블로그에 올린 내용을 참고삼아 투자할 생각은 절대로 하지세요.  그러다 큰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