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개인정보변경] 개명을 했는데, 이름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이름을 개명한 경우 [네이트 회원정보]의 내정보 페이지에서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실명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라면, 실명인증을 통하여 개명 후 이름을 변경하실 수 있으며,실명인증을 한 경우라면, 이름변경 버튼을 클릭하시어 다시 실명인증을 해주시면 개명 후 이름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단, 회원님의 개명 후 이름이 신용평가기관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 즉시 이름이 변경됩니다.
신용평가기관에 아직 등록이 되지 않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하여 먼저 등록하신 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평가기관>
▶ NICE신용평가정보㈜
▶ 서울신용평가정보㈜
▶ 코리아크레딧뷰로㈜
네이트 [개인정보변경] 실명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실명인증은 회원님께서 회원가입 시 입력한 정보와 실명인증기관에 등록된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실명인증은 네이트 로그인 후 개인화 영역의 [내정보] 클릭 후 정보 변경 페이지에 접속하시어 이름 옆에 있는 [실명인증] 버튼을 통해 가능합니다.
네이트 [개인정보변경] 정보를 제대로 입력했는데도 실명인증이 되지 않아요.
실명인증은 회원님께서 입력한 정보와 실명인증기관에 등록된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실명인증기관이란, 은행연합회에서 집중되는 금융권의 신용 정보와 한국신용평가정보 신용정보 회사인 비금융권정보가 결합된 실명인증 정보입니다.
그러므로 실명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는 회원님의 정보가 실명인증기관에 등록되지 않았거나, 혹은 등록되었더라도 내용이 잘못 기입되어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번거롭더라도 회원님께서 직접 실명인증기관을 통해 정정신청을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아래 실명인증기관을 통해 회원님의 실명정보를 등록한 후 2~3일(영업일 기준) 정도가 지나면 정상적으로 실명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트 [개인정보변경] 모바일에서 자동 로그인 된 스마트폰을 분실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네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앱/웹 서비스에 자동로그인된 스마트폰을 분실한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원격 로그아웃이 되도록 처리해주세요.
모바일 앱은 비밀번호 변경 시 모든 앱이 로그아웃처리가 됩니다.
단, 비밀번호 변경을 원치 않으실 경우 아래 메뉴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된 앱 확인 후 로그아웃이 가능합니다.
유선)
네이트 로그인 >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현황 > App.로그인 현황
무선)
네이트 로그인 > 고객센터 > App. 로그인 현황
모바일 웹은 로그인 관리 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된 내역 확인 및 로그아웃이 가능합니다.
유선)
네이트 로그인 > 개인정보 보호관리 > 로그인 현황
네이트 [개인정보변경] 법정대리인 동의는 왜 받아야 하나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 등이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등의 동의를 받으려면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에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 실명인증, 서비스에서의 추가적인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선행되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법정대리인 동의는 법정대리인의 휴대폰 명의 확인이나 아이핀 인증을 통해 가능합니다.
※ 단, 법정대리인이 미성년이거나 가입자와의 나이 차이가 20세 미만인 경우 동의절차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출처: NATE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