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Mail - 수신차단은 최대 몇 개까지 등록이 가능한가요?
수신차단은 메일 주소(예 mail@nate.com) 또는 도메인 주소(nate.com)를 등록할 수 있으며,
최대 2048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네이트 Mail - 수신차단 된 이메일 주소나 도메인을 검색할 수 있나요?
1. [환경설정 > 스팸클린설정 > 스팸수신거부목록] 을 선택합니다.
2. ‘수신차단 목록 검색’의 입력란에 메일 주소 또는 도메인을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된 목록이 하단에 나타나며, 수신차단 등록일, 최근 수신차단일, 차단횟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수신차단된 전체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트 Mail - 수신차단 주소를 삭제하는 방법이 있나요?
1. [환경설정 > 스팸클린설정 > 스팸수신거부목록] 을 선택합니다.
2. 수신차단한 메일 주소 및 도메인 계정 목록 우측의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트 Mail - 청구서함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청구서함이란 통신사, 카드사, 기타 업체의 이메일 청구서를 모아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청구서를 신청하면 신청 업체에서 발송된 청구서는 청구서함으로 수신되며, 제휴사는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입니다.
1. [환경설정 > 메일함설정 > 청구서함관리] 를 선택합니다.
2. 청구서함 설정 항목을 ‘사용’으로 체크한 후 하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아래의 목록 중에서 청구서를 신청할 업체명 좌측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청구서 간단신청 : 네이트 메일과 제휴된 업체로 웹사이트 이동없이 팝업창에서 신청정보 입력 후 바로 신청
- 수신 가능한 청구서 : 해당 업체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청구서 신청
4. 팝업창에서 신청 정보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화면 : 현대카드)
5. 신청이 완료되면, 청구서 간단신청 목록에서 신청한 내역은 [신청한 청구서함 목록]에 보여집니다.
네이트 Mail - 메일 작성 시, 항상 새창에서 작성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환경설정 > 기본설정 > 기본환경 설정] 을 선택합니다.
메일 쓰기 창 설정에서 ‘메일을 쓸 때 새 창에서 내용을 작성합니다.’에 체크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트 Mail - 한 페이지에 보여지는 메일 목록 수를 설정할 수 있나요?
[환경설정 > 기본설정 > 기본환경설정] 을 선택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메일 목록 개수]에서 10 / 15 / 20 / 25 / 30 / 50 / 100 중 원하는 내용을 선택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 설정은 10개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w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