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E mail - 외부메일받기를 이용해서 받아온 메일을 원래 메일로 복구할 수 없나요?

네이트 메일 - 외부메일받기를 이용해서 받아온 메일을 원래 메일로 복구할 수 없나요?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이용해서 수신한 메일을 해당 메일계정으로 다시 돌려보낼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하기 전에 신중히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네이트 메일 -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하는데 오류가 납니다. 어떻게 하나요?
외부메일 가져오기는 POP3 라는 규약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 경우 외부메일 가져오기를 설정한 해당 메일 서버의 상태에 따라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의 경우들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해당 메일 서비스 업체에서 POP3를 지원하는지
2. 외부메일 가져오기 계정 추가 시, 아이디와 암호, 해당 업체의 POP3 서버 주소 등을 제대로 입력했는지 (예 - 네이트 : pop3.nate.com / 야후 : pop.mail.yahoo.com 등)

설정에 문제가 없는데도 에러가 나는 경우는 해당 메일 서버 이상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몇 시간 정도 기다리면, 해당 메일 서비스가 정상화되어 원하는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외부메일 받기는 각각의 메일 서버의 안정성, 네트워크 상태 등에 따라 동작하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이 완벽하게 동작해야만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만일 POP3 서버 주소와 ID, 비밀번호가 맞는데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네이트 메일 - 네이트 메일은 SMTP를 제공하나요?

네이트, 엠파스 메일은 2010년 8월 5일부터 SMT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내는 메일 서버의 주소 및 설정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OutLook Express 실행 후 상단 메뉴 중 [도구] → [계정] 클릭

2. [추가] → [메일] → 사용자 이름 입력

3. 전자 메일 주소 입력

4. POP3 및 SMTP 메일 서버 이름을 등록
 1) 받는 메일 서버 유형: POP3 선택
 2) 받는 메일 서버 : pop3.nate.com
 3) 받는 메일 서버 포트번호 : 995, 암호화된 연결(SSL) 필요
 4) 보내는 메일 서버 : smtp.mail.nate.com
 5) 보내는 메일 서버 포트번호 : 465, 암호화된 연결(SSL) 필요

5. 해당 POP3 서버의 ID와 비밀번호를 등록
 1) 계정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 (계정 이름은 현재 이용 중인 메일(예:
nate@lycos.co.kr을 기재)
2) "보안암호 인증을 사용하여 로그온"은 선택하지 않음





네이트 메일 - POP3로 특정 메일함의 메일만 받아 보는게 가능한가요?

[네이트 메일 > 환경설정 > 모바일/외부메일설정 > POP3/SMTP 설정 > 메일함 설정 > 선택한 메일함 받기]에서
수신하고자 하는 메일함 선택 후 [저장]을 클릭하시면 해당 메일함으로 수신되는 메일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네이트 메일 - 친구메일, 중요메일을 제외한 다른 메일들을 쉽게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환경설정 > 메일함 설정>메일함관리]의 안읽은메일 삭제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안읽은 메일 삭제 기능이란 3개월 이상 된 안읽은 메일을 네이트메일이 자동으로 삭제해주는 기능입니다.
읽은메일, 중요메일, 친구메일, 내게쓴메일함,보낸메일함, 임시보관함의 메일은 삭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설정에 따라 휴지통으로 이동되거나 완전삭제가 되니 신중하게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네이트 메일 - 외부메일계정의 환경설정은 어떻게 저장하나요?
외부메일계정의 환경설정은 외부메일계정을 추가한 네이트 계정의 환경 설정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네이트계정에 외부메일계정 2개를 등록한 경우 모든 계정의 환경설정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