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메일 - POP3/SMTP가 무엇인가요?
모바일 및 아웃룩과 같은 PC 메일프로그램에서 네이트 메일을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웹 브라우저로 네이트 메일에 접속하지 않고, 사용 중인 모바일 및 PC 메일프로그램에서 바로 네이트 메일을 확인하고 보낼 수 있습니다.
※ 아이디 입력란에는 네이트 계정을 사용할 경우 아이디만, 그외 계정(라이코스, 넷츠고 등)을 사용하는 경우 아이디 + 도메인(입력예 mail@lycos.co.kr)을 입력해주세요.
네이트 메일 - 외부메일 스팸 필터 기능은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하나요?
네이버, 다음 등 외부 서비스의 메일 계정을 등록하시면, 네이트 한곳에서 모든 메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더 편하게 메일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네이트 메일은 [외부 메일 - 스팸필터] 기능을 같이 제공합니다.
주기적으로 도착한 외부메일은 네이트 메일의 스팸 필터 솔루션을 거쳐, 깨끗한 메일만 받아볼 수 있어 안전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1. [네이트 메일 > 환경설정 > 외부메일 가져오기] 를 선택합니다.
2. 외부메일계정 목록 하단의 [외부메일 불러오기 시 스팸 필터를 사용하여, 스팸메일을 분류합니다.] 에 체크합니다.
네이트 메일 - 네이트 메일의 받은 메일함이 갑자기 사라졌어요, 어떻게 된 건가요?
네이트 메일의 받은 메일함이 갑자기 사라지는 경우는 POP3로 아웃룩과 아웃룩 익스프레스로 네이트 메일을 다운로드 받는 과정에서 네이트 메일을 동시에 사용하게 될 때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회원님의 메일함을 보호하기 위해 받는 메일함이 Lock 되어 발생하는 현상이며, 회원님의 메일 및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안전조치로 네이트 메일 서버의 기능적인 특성입니다.
이 기능은 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복구되니 약 5~10분 정도 기다린 후 네이트 메일 mail.nate.com에 다시 접속해 확인해주세요.
네이트 메일 - 보관 중인 메일이 갑자기 삭제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반적인 경우, 아무런 이유없이 메일이 삭제되거나 없어지지 않습니다.
다만, 아웃룩 등 별도의 메일 클라이언트를 통해 POP3로 네이트 메일을 사용하는 경우 아웃룩이 메일을 가져가는 동안 네이트 메일에서 메일을 볼 수 없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서버에 복사본 저장]을 선택하지 않는 경우, 네이트 메일에서는 메일이 삭제될 수 있으니 아웃룩 설정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만일 불러오는 메일 서버의 메일이 삭제되는 것을 원치 않는 경우, 아웃룩 설정을 [서버에 편지 복사본 저장]으로 변경한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 메일 - POP3를 신규로 설정하는데 과거에 받았던 메일을 모두 받아야 하나요?
[네이트 메일 > 환경설정 >모바일/외부메일설정 >IMAP/POP3 설정]에서 POP3/SMPT TAB을 클릭합니다.
하단의 POP3정보설정 내 POP3 사용의 [지금부터 수신되는 메일만 받음]을 클릭하면 아웃룩/모바일에서 POP3 설정 이후부터 수신되는 메일에 한해서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 https://helpdesk.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