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e on [통신중계서비스] 네이트온 통신중계서비스는 어디서 이용할 수 있나요?
네이트온 웹 내의 통신중계서비스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온 하단의 바로가기를 통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용방법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ate on [통신중계서비스] 이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네이트온 통신중계서비스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공 시간 : 00:00~24:00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서비스 제공)
nate on [통신중계서비스] ‘승인되지 않은 아이디’라며, 이용이 되지 않아요!
네이트온 통신중계서비스는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이 운영하는 통신중계서비스 웹사이트의 가입 및 승인 절차를 거친 회원님만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범서비스인 관계로 중계인력 운용에 제약이 있습니다.
서비스를 원하시는 모든 회원님께 제공해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앞으로 사용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nate on [통신중계서비스] 화상캠이 있어야만 이용이 가능한가요?
네이트온 통신중계서비스는 화상 캠이 없더라도 대화창을 통한 텍스트 입력만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수화로 중계를 이용할 때는 화상 캠이 꼭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nate on [통신중계서비스] 화면이 지직거리고 잘 나오질 않습니다.
화질이 좋지 않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개선될 수도 있습니다.
통신중계서비스 이용 시에는 가급적 다른 동영상 도구가 사용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PC 내에 다른 동영상 도구들이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한 후 종료하여 주세요.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중계프로그램의 메뉴에서 [동작 > 웹 카메라 설정]을 선택하여, 영상코덱을 [H.263]으로 변경하거나 보내는 영상크기를 [보통]으로 설정하면 화질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nate on [통신중계서비스] 중계를 받고 있는데, 갑자기 로그아웃되었어요.
화상 캠을 통해 수화중계를 이용 중이었다면, 화상 캠 플러그인의 오작동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네이트온 메인 메뉴에서 [설정 > 환경 설정 > 플러그인]에서 [화상/음성대화]와 [상담 시스템] 플러그인을 제거한 후,재설치하면 이와 같은 오작동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네이트온 [기타] 트레이에 네이트온 아이콘이 없어졌어요.
Windows XP에서 제공하고 있는 ‘사용하지 않은 아이콘 숨기기’ 기능으로 인해 네이트온 아이콘이 보여지지 않는 것이니, 다음의 방법으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1. 작업 표시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2.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 창이 뜨면 [작업 표시줄] 탭의 [사용자 지정]울 클릭합니다.
3. 그림과 같이 [알림 사용자 지정] 창이 뜨면 네이트온 항목을 [항상 표시]로 설정합니다.
4. [확인]을 반드시 눌러주세요.
출처: 네이트 고객센터 : https://helpdesk.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