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전hts 켰더니 선도전기가 거래정지되었네요.
보유하고 있던 종목중이였는데, 앞으로 상폐되지 않을까 싶네요.
증거금 100% 종목은 매수하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왜 이 종목을 매수했는지 저도 모르겠습니다.
문제는 몇일전 물타기를 하면서 이 종목의 비중이 좀 높아졌다는것인데, 벌어들인 이번달 수익 이 종목으로 인해 확 줄어들것 같네요.
재무제표를 대충 보고 매수를 한다고는 했지만, 보기에 그리 좋지 않은 기업인데 왜 매수를했는지 모르겠네요.
이 종목이 아니더라도 괜찮은 종목이 많음에도 이 종목을 선택한것을 지금에서야 후회해 봤자 무슨 소용있겠냐 만은, 정말 오랜만에 맛보는 상페가 될것 같습니다.
이 종목을 교훈삼아 매수하는 종모게 다시 한번 신겨써야 할듯합니다.
현재 보유종목중 증거금 100% 종목은 2종목인데, 그중 하나가 상폐되었으니, 3월달 매매가 잘 풀리나 싶는가 했더니, 이런 종목이 상패되라라고 생각 못했네요.
이것도 실력이 미천한지라 어쩔수 없나봅니다.
수익이 우상향으로 그려지고 있다는것 만으로도 만족해야 하는 것인지,
그래도 이번달은 조금 욕심을 내어도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의외의 복병으로 인해 그 생각이 물거품처럼 사라져 버리네요..
오늘 지수가 하락을 했음에도 전체 보종목의 수익률은 올라서 기분좋다 했는데, 거래정지라는 종목이 보이니 기분을 확 잡치네요.
비중이 좀 더 적었으면 좋았을걸,
월별 실현수익금을 확인해 보니 거래정된 종목으로 인해 수익금이 반토막나 버렸네요,
주식의 가장 큰 단점이 이런 상폐되는 종목이 있다라는 것인데, 여태껏 상페를 맛본게 한두번이 아닌데, 이럴때면 해외선물의 장점이 느껴지기도합니다.
앞으로 다시는 재무가 별로인 종목은 쳐도보 보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언제 다시 눈게 꽁깍지가 씌여 매수를 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선도전기 종목으로 인해 피해를 볼 수많은 개미님들, 누가 보상해 줄까요.
오늘은 hts 보는게 짜증이 확 밀려오네요.
수많은 종목중에 상폐될만한 종목을 고른것도 실력이라면 실력일까?
꺼꾸로 생각해서 상폐가 아닌 상한가로 날아갈 종목을 선택할 능력은 정녕 나에겐 없는것인가?
고수와 하수의 차이는 종이 한장차이라는 말이 있지만,약간의 생각의 차이로 인해 이런 일이 생길수 있다면 나도 언젠간 고수가 될수 있는 날이 올수 있을까?
아무튼 오늘은 오랜만에 맛보는 거래정지로인한 종목으로 인해 주식할 맛이 뚝 떨어지는날입니다.
처음엔 혹시나 싶어 좋은일로 거래 정지가 된건 아닌가 싶었는데 역시나 였네요.
운도 실력이라는데, 3월의 운은 별로 인것 같습니다.
오늘은 정말 바쁘게 하루 뚝딱 흘러가 버렸는데, 이리저리 일보러 돌아다니가 지금에서야 집에와 컴퓨터를 켜자마다 hts에 들어갔는데, 거래정지라니.
내일 혹시 모를 좋은 소식이 들렸으면 싶은데, 공시내용을 대충 읽어보니 그럴확률은 별로없어보입니다.
아!
주식은 여렵다.
상폐라는 것 때문에 더 어렵고 막상 당해보면 어떤 느낌인지 아는 사람은 알 것입니다.
이런 종목에 투자한 내가 제일 큰 잘못이지.
앞으로는 재무가 좋은 종목에 투자를 해야겠습니다.
굳이 좋지 않은 종목에 위험을 감수하고서 매수한 내가 바보라는걸 다시금 깨우치는 하루입니다.
매수할 종목이 없다면 그럴수 있다 여겨지지만, 이 외의 종목이 많음에도 왜 매수를 감행했는지 후회가 될 뿐입니다.
아무리 재무제표가 좋은 종목에 투자를 한다해도 어느순간 좋지 않은 뉴스를 접하게 되면서 거래정지되는 경우를 보게되는 경우도 있어 주식은 정말 운도따라 주어야 한다는걸느낍니다.
물론 우량주인 삼성이나 현대,엘지 같은 종목에 투자를 한다면야 상폐걱정은 접어두어도 될 정도지만, 차트를 보고 매매하기에 그러한 종목은 잘 들어질 않고, 보통 소형 코스닥 종목들만 눈에 들어오니 이 또한 매매의 방법을 바꾸지 않는한 변하지 않을 같습니다.
또한 우량주의 경우 주가의 변동성이적은 만큼 아무래도 수익의 기대감이 코스닥의 변동성이 큰 종목에 비해 덜 하기에 손이 덜 가는 편이기도 합니다.
만약 우량주 위주로 해도 수익이 어느정도 될 만큼의 수익을 안겨줄 투자금이 크다면야 달라지겠지만, 현재의 소액 투자금으로 우량주에 투자를 하기엔 비용대비 효율은 꽝일듯 합니다.
내일은 또 어떤 매매가 펼쳐질지 모르지만, 증시가 요동치고, 좋지않은 지점에서도 나름 잘 하고 있다 생각했는데, 역시 큰거 한방을 먹어보니 정신 번쩍 드네요.
그래도 다행인건 거래정지가 되고, 나중에 상페가 된다고 해도 아직은 3둴의 누적수익률은 플러인것에 감사해야 겠습니다.
이는 에너토크가 그간 비중을 아주 높게 가지고 있으면서 운 좋게 이번에 익절되있기 때문인데, 3월엔 에너트크 종목이 매매를 살린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