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사망으로 인한 상속으로 제가 계좌를 상속받게 되었습니다. 명의변경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계좌의 지속적인 거래는 무리가 따릅니다. 명의변경 후 전액 인출하실 수 있으며 계좌명의인의 사망을 확인할 수 있는 호적등본, 상속인의 인감증명서, 공동상속일 경우 공동상속인 전원의 각서 및 인감증명서, 상속인의 은행통장, 인감,신분증 지참 후 내사하여 당사 서류인 각서,제신고 및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상속절차는 끝납니다. 하지만 계좌에 주식이 있으면 모두 매도 결제 후 출금이 가능하오니 확인하시고 절차를 밟으시기 바랍니다. 출금액은 원하시는 경우 명의변경된 고객의 통장으로 입금하여 드립니다.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거래내역 및 잔고를 매달 받고 있는데 안받을 수는 없나요?
홈페이지/HTS 또는 키움금융센터를 통하여 ‘거래내역서 수령처’를 미수령 으로 변경요청 하시면 됩니다.
* 홈페이지 - MY키움 - 내정보 - 개인정보수정
* 영웅문4 - 온라인 업무 - 고객정보 - [0882]고객정보일괄변경
* 영웅문S - 업무 - 고객정보 - 고객정보변경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계좌를 폐쇄했는데 다시 거래를 하고 싶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계좌를 다시 사용할 수 있을까요?
전에 사용하던 계좌는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키움계좌개설앱을 통해 비대면계좌를 개설하시거나 제휴은행에서 새로운 계좌를 개설하신 후에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할 것 같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비밀번호 변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통신 ID 비밀번호(패스워드)는 홈페이지, HTS 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 MY키움 - 내정보 - ID 비밀번호 변경
영웅문4 - 온라인업무 - 고객정보 - 고객ID 비밀번호 변경[0883]
2) 증권계좌비밀번호 (기존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
(영웅문- 온라인업무 - 고객정보 - [0886] 계좌비밀번호 변경 / 홈페이지 - 뱅킹/업무 - 계좌정보/관리 - 계좌관리 - 계좌비밀번호 변경)
비밀번호는 본인만 알 수 있는 비밀번호로 변경하시고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부탁 드립니다.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잔고증명서를 발급받으려고 합니다. 어디로 가야 하나요?
고객님께서 잔고증명서를 온라인으로 즉시발급하시거나 자택 또는 직장에서 우편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 뱅킹/업무 - 서류발급/조회 - 잔고증명서 발급
* 영웅문4 - 온라인업무 - 고객업무신청 - [0835] 잔고증명서 우편신청
원하시는 부수와 해당내용을 입력하시어 즉시발급하실수 있으며(영업일 기준 09:00~21:00가능), 우편신청하실 경우, 3-4일 후에 잔고증명서를 원하시는 장소에서 우편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는 키움금융센터(☎1544-9000)로 전화하셔서 잔고증명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제 주식을 키움증권으로 옮기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타사대체입고)
1. 당사에 증권계좌가 없으신 경우에는 키움계좌개설앱을 통해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시거나, 당사 제휴은행에 방문하셔서 은행통장과 증권계좌를 먼저 개설 하셔야 합니다.
2. 기존 거래증권사에 업무처리 방법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대부분 방문처리하셔야 하나, 유선으로 가능한 증권사도 있음)
3. 통상적으로 평일 오후 1시 이전에 기존 거래증권사에 타사대체출고 신청을 하시면 신청 당일 오후 4시 30분 이후에 당사에 주식이 입고되므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증권사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음)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오래간만에 잔고를 확인해 보니 주식이 줄어들었어요! 매도한 적도 없는데 이럴 수 있나요?
미수발생으로 인한 반대매매로 주식이 매도될 수 있으며 기업의 자본금 감소로 인하여 주식수가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해당주식의 공시사항을 살펴보시고 좀 더 자세한 사항은 키움금융센터(1544-9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은행통장을 분실했어요! 증권계좌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은행통장의 분실은 거래은행에서 신분증과 거래인감 지참 후 재발급 받으셔야 하며, 당사 계좌는 별도의 신청절차는 없습니다. 당사 계좌의 입출금은 은행통장을 통해서만 거래되기 때문에 통장의 재발급시 정상적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우편물 수령처를 바꾸고 싶은데요?
당사 키움금융센터로 전화하여 우편물 수령처를 자택 또는 회사로 변경하시고 수령처의 주소를 확인하시면 신청한 달의 익월부터 변경하신 주소로 우편물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또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영웅문4, 영웅문S 에서도 주소변경이 가능합니다.
*영웅문4 - 온라인업무- 고객정보 - [0802]고객정보 일괄변경
*홈페이지 - MY키움 - 내정보 - 개인정보 수정
*영웅문S - 업무 - 고객정보 - 고객정보변경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유가증권 현물을 실물로 가지고 있어요! 입고가 가능한가요?
물론 가능합니다. 비상장주식 또는 부도종목 등 일부 입고가 불가한 종목을 제외하고는 본사 영업부로 방문하여 신분증을 제시하고 계좌로 입고절차를 밟으시면 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많이하는 질문 https://www1.kiwoom.com/h/help/office/VHelpAcntOpenView
계좌의 지속적인 거래는 무리가 따릅니다. 명의변경 후 전액 인출하실 수 있으며 계좌명의인의 사망을 확인할 수 있는 호적등본, 상속인의 인감증명서, 공동상속일 경우 공동상속인 전원의 각서 및 인감증명서, 상속인의 은행통장, 인감,신분증 지참 후 내사하여 당사 서류인 각서,제신고 및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상속절차는 끝납니다. 하지만 계좌에 주식이 있으면 모두 매도 결제 후 출금이 가능하오니 확인하시고 절차를 밟으시기 바랍니다. 출금액은 원하시는 경우 명의변경된 고객의 통장으로 입금하여 드립니다.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거래내역 및 잔고를 매달 받고 있는데 안받을 수는 없나요?
홈페이지/HTS 또는 키움금융센터를 통하여 ‘거래내역서 수령처’를 미수령 으로 변경요청 하시면 됩니다.
* 홈페이지 - MY키움 - 내정보 - 개인정보수정
* 영웅문4 - 온라인 업무 - 고객정보 - [0882]고객정보일괄변경
* 영웅문S - 업무 - 고객정보 - 고객정보변경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계좌를 폐쇄했는데 다시 거래를 하고 싶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계좌를 다시 사용할 수 있을까요?
전에 사용하던 계좌는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키움계좌개설앱을 통해 비대면계좌를 개설하시거나 제휴은행에서 새로운 계좌를 개설하신 후에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할 것 같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비밀번호 변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통신 ID 비밀번호(패스워드)는 홈페이지, HTS 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 MY키움 - 내정보 - ID 비밀번호 변경
영웅문4 - 온라인업무 - 고객정보 - 고객ID 비밀번호 변경[0883]
2) 증권계좌비밀번호 (기존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
(영웅문- 온라인업무 - 고객정보 - [0886] 계좌비밀번호 변경 / 홈페이지 - 뱅킹/업무 - 계좌정보/관리 - 계좌관리 - 계좌비밀번호 변경)
비밀번호는 본인만 알 수 있는 비밀번호로 변경하시고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부탁 드립니다.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잔고증명서를 발급받으려고 합니다. 어디로 가야 하나요?
고객님께서 잔고증명서를 온라인으로 즉시발급하시거나 자택 또는 직장에서 우편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 뱅킹/업무 - 서류발급/조회 - 잔고증명서 발급
* 영웅문4 - 온라인업무 - 고객업무신청 - [0835] 잔고증명서 우편신청
원하시는 부수와 해당내용을 입력하시어 즉시발급하실수 있으며(영업일 기준 09:00~21:00가능), 우편신청하실 경우, 3-4일 후에 잔고증명서를 원하시는 장소에서 우편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는 키움금융센터(☎1544-9000)로 전화하셔서 잔고증명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제 주식을 키움증권으로 옮기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타사대체입고)
1. 당사에 증권계좌가 없으신 경우에는 키움계좌개설앱을 통해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시거나, 당사 제휴은행에 방문하셔서 은행통장과 증권계좌를 먼저 개설 하셔야 합니다.
2. 기존 거래증권사에 업무처리 방법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대부분 방문처리하셔야 하나, 유선으로 가능한 증권사도 있음)
3. 통상적으로 평일 오후 1시 이전에 기존 거래증권사에 타사대체출고 신청을 하시면 신청 당일 오후 4시 30분 이후에 당사에 주식이 입고되므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증권사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음)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오래간만에 잔고를 확인해 보니 주식이 줄어들었어요! 매도한 적도 없는데 이럴 수 있나요?
미수발생으로 인한 반대매매로 주식이 매도될 수 있으며 기업의 자본금 감소로 인하여 주식수가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해당주식의 공시사항을 살펴보시고 좀 더 자세한 사항은 키움금융센터(1544-9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은행통장을 분실했어요! 증권계좌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은행통장의 분실은 거래은행에서 신분증과 거래인감 지참 후 재발급 받으셔야 하며, 당사 계좌는 별도의 신청절차는 없습니다. 당사 계좌의 입출금은 은행통장을 통해서만 거래되기 때문에 통장의 재발급시 정상적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우편물 수령처를 바꾸고 싶은데요?
당사 키움금융센터로 전화하여 우편물 수령처를 자택 또는 회사로 변경하시고 수령처의 주소를 확인하시면 신청한 달의 익월부터 변경하신 주소로 우편물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또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영웅문4, 영웅문S 에서도 주소변경이 가능합니다.
*영웅문4 - 온라인업무- 고객정보 - [0802]고객정보 일괄변경
*홈페이지 - MY키움 - 내정보 - 개인정보 수정
*영웅문S - 업무 - 고객정보 - 고객정보변경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유가증권 현물을 실물로 가지고 있어요! 입고가 가능한가요?
물론 가능합니다. 비상장주식 또는 부도종목 등 일부 입고가 불가한 종목을 제외하고는 본사 영업부로 방문하여 신분증을 제시하고 계좌로 입고절차를 밟으시면 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많이하는 질문 https://www1.kiwoom.com/h/help/office/VHelpAcntOpen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