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계좌관리/업무신청] 은행 계좌로 입금하였는데 증권계좌에서 주문가능금액이 없다고 나옵니다.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은행 계좌로 입금하였는데 증권계좌에서 주문가능금액이 없다고 나옵니다.
고객님께서는 은행계좌에만 입금하신후, 증권계좌로는 이체하지 않으신것으로 보입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은행 → 증권계좌로 입금이 가능합니다.
ㅁ 홈페이지 - 뱅킹/업무 - 이체/환전 - 연계은행이체
ㅁ 영웅문4 - 온라인업무 - 연계은행입출금 - 연계은행입출금[0801]

해당화면에서 증권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후 enter키를 누르거나,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계좌개설은행과 은행계좌번호가 조회됩니다.
은행계좌 비밀번호를 입력, 은행계좌의 잔액을 조회 하신후 이체금액을 가운데 금액란에 기재한 다음, 은행에서 증권계좌 방향의 화살표키(◀)를 선택하여 클릭하시면 증권계좌로 입금됩니다.

증권 → 은행계좌로 출금의 경우에도 위와같은 방법으로 화살표키 방향만 바꾸서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영웅문S에서는 아래의 화면에서 입급 및 출금 가능합니다.
ㅁ 영웅문S - 업무 - 입출금/출고 - 입금/출금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비대면 계좌인데 증권계좌 비밀번호를 5회 틀렸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1. 계좌비밀번호 분실, 오류로 인한 변경
- 키움 계좌개설앱을 통해 처리가능하며, 앱 설치 및 신분증 제출, 본인확인 인증절차가 필수입니다
(신분증 제출 후 인증방법 : 1원입금 확인 or 영상통화중 택1, 단 타인명의 휴대폰일 경우 영상통화를 통한 인증만 가능합니다.)
단, 계좌개설앱 설치 가능버전 이하, 1원입금 확인이나 영상인증 등 진행절차가 불가한 고객은 영업부로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주식매매 하기 위해서 비밀번호 관리 관련해서 알려주세요.
* ID비밀번호 : 홈페이지 ID찾기(전체메뉴>ID비밀번호재설정), 본인정보 확인을 위하여 '본인 휴대폰 인증'(통신사인증)과 공동인증서(은행인증서 가능)가 필요합니다.

* 증권계좌비밀번호 : 키움계좌개설앱에서 1차로 신분증 제출, 2차로 1원입금 확인 혹은 영상통화로 본인 확인 후 변경(단, 타인명의 휴대폰일 경우 영상통화를 통한 인증만 가능하며 은행개설계좌의 경우 해당은행지점 내방하여도 변경 가능)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ID를 분실했습니다.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ID찾기 및 ID비밀번호 재설정시에는 본인정보 확인을 위하여 '본인 휴대폰 인증'(통신사인증)과 공인인증서(은행인증서 가능)가 필요합니다. (법인불가)

* 홈페이지 회원가입> ID 찾기
* 영웅문4 ID로그인 화면 > ID/비밀번호 찾기 > ID찾기
* 영웅문S 로그인화면 ID/PW> ID찾기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로그인 비밀번호를 분실했습니다.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ID비밀번호 5회 오류 초과 등으로 로그인이 불가한 경우 ID비밀번호를 재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법인불가)
본 업무의 본인 확인을 위하여 '본인 휴대폰 인증'(통신사인증)과 공인인증서(은행인증서 가능)가 필요합니다. (법인불가)

* 홈페이지 로그인 > ID 비밀번호 재설정
* 영웅문4 ID로그인 화면 > ID/비밀번호 찾기 > ID 비밀번호 재설정
* 영웅문S 로그인화면 ID/PW> ID비밀번호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갑자기 출금 이체거래가 안됩니다. 왜 그런건가요?
금융감독원 가이드라인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이체, 출금 거래가 없거나, 이상금융거래로 판단 될 경우 고객님들의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출금 이체업무가 제한 됩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후 메인화면 상단의 알람 메시지 확인하여 처리하시면 정상거래 가능합니다.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키움증권 계좌번호는 어디서 찾나요? 계좌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1. 은행에서 개설하신 경우, 키움증권 계좌번호는 '은행통장'에 기재되어 있거나, 제휴카드 발급된 은행의 경우 카드 뒷면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비대면계좌이실 경우 키움계좌개설앱 왼쪽 하단 '계좌번호확인' 메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2. 계좌번호의 구성은 숫자 8자리 입니다.
1234-4567-11 : 앞의 8자리는 고유 번호이며, 뒤의 2자리는 상품 구분(주식,선물옵션,펀드,해외주식, FX마진 등)입니다.

3. 만약 공인인증서가 있으신 경우에는 아이디/비밀번호/공인인증서로 접속하시면 계좌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권계좌번호를 모르실 경우에도, 인증서 발급/재발급시 '사용자 ID로 인증서 발급/재발급' 을 선택하시어 진행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키움금융센터(1544-9000)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은행 통장 비밀번호가 오류났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은행 통장 비밀번호가 오류 났을 경우 또는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제휴은행에 방문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비밀번호 변경 시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은행 직원이 비밀번호 변경은 키움증권에서 하라고 합니다.
증권계좌의 비밀번호는 고객님의 가장 중요한 정보이므로, 실명확인을 통하여야만 변경이 가능한 업무입니다. 따라서, 계좌 개설하신 제휴은행에서 고객님 본인 정보(실명)를 확인한 후 변경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은행에서 비밀번호 업무에 대한 안내가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은행 영업점에서 키움금융센터(1544-9000)로 전화를 주시면, 저희가 은행직원에게 직접 자세히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계좌비밀번호 분실, 오류로 인한 변경은 키움 계좌개설앱을 통해 처리도 가능 하며, 앱 설치 및 신분증 제출, 본인확인 인증절차가 필수입니다.
(신분증 제출 후 인증방법 : 1원입금 확인 or 영상통화중 택1, 단 타인명의 휴대폰일 경우 영상통화를 통한 인증만 가능합니다.)

단, 계좌개설앱 설치 가능버전 이하, 1원입금 확인이나 영상인증 등 진행절차가 불가한 고객은 영업부로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KIWOOM [계좌관리/업무신청] 계좌개설을 했는데, 다음에는 뭘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계좌개설을 하신 다음에는 당사 홈페이지의 [회원가입_키움시작하기]을 통해 거래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키움 시작하기는 회원가입부터 증권거래를 위해 꼭 필요한 공인인증서 발급과 은행이체 서비스 까지 처음 거래를 위한 모든 절차를 생동감 있는 화면을 통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홈페이지의 키움 시작하기 화면을 이용하여 주식거래를 위한 준비를 쉽게 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키움증권    많이하는 질문  https://www1.kiwoom.com/h/help/office/VHelpAcntOpenView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