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맥널티 익절 그리고 지수상승대비 보유종목의 움직임은 별로네요.

 학국맥널티가 시원하게 상한가를 갔지만. 익절한 수익률은  +14% 정도입니다.  상한가의 반정도이지만 예상했던 익절가에 매도되었기에 만족합니다.
 
한국맥널티 종목은 분할매수가 되어 비중이 조금 실린 종목이라 익절금액도 어제 일절된 종목에 비해 수익이 조금 높은 편입니다.
 
sh에너지는 종목은 앞으로 어떻게 해야될지 다시 생각해 보고 있는 중인데, 매수진입 시점이 너무 높은듯합니다.  그래서 본절가 정도에서 매도 후 주가가 다시 하락시 예상했던 자리에서 매수할 계획으로 바꿔야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너무 높은 자리에서 매수되어서 분할 매수를 한다하더라도 평균단가는 원래의 예상 매매보다 훨씬 높게 되어,  예상했던 평균가로 맞출려면 그 만큼 분할매수시 금액이 커져야 하고, 무엇보다 예상한 매수 자리는 현재보다 한참을 더 내려가야한다는 것입니다.  그 자리까지 주가가 밀리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오르스테크놀로지 종목은 그냥 무턱대고 매수한것 같습니다.
조금 아니다 싶은 종목은 매수를 하지 말아야하는데, 아직 이게 뚜렷한 원칙이 없어서 매수한 종목들을 다시 보면 아닐때가 종종있습니다.
다행히 소액으로만 매수했고, 앞으로도 주가가 하락을 한다고 해도 추가 매수는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미원홀딩스 종목은 생각했었던 자리에서 매수했고, 비록 오늘 지수 상승에도 하락을 했지만 그리 걱정하지 않는 종목입니다.   만약 크게 하락을 한다해도 분할 매수로 대응할 생각입니다.

흥국 종목은 주각의 움직임이 활발해서 어쩜 이번주중으로 목표가에 익절이 되지 않을까기대를 해 봅니다.
 
한일화학 종목도 매수한 지점이 괜찮은 보이고, 이 종목도 추가 하락을 하더라도 그렇게 걱정하지 않는 종목입니다.
 
유수홀딩스, 케이엘넷. 휴마시스 종목은 어젯글에도 적었던것 같은데, 첫 매수지점이 너무 높지 않았나 싶습니다.  조금 여유를 가지고 매매에 임하였더라면 좋았을 것 같았습니다.
 
종일 hts만 붙들고 매매만 하는게 아니라써 잠시 hts 켜서 보다 충동적으로 매수하는  경우가 종종 이어지고 있는데, 이는 시간적 여유가 없을때 많이 저지르는 실수입니다.
그렇게 매수한 종목이 위의 유수홀딩스, 케일엘넷,휴마시스등 종목입니다.
 
오늘 한국맥널티의 익절도 월 평균수익률도 좀 올랐습니다.
현재 보유중인 종목은 12종목인데,  오늘 지수상승으로 빨간불을 보인 종목 몇개 빼고는 모두 마이너스입니다.
보유중인 전체 평균수익률은 hts를 방금 꺼 버려서 확인 못했는데, 다시 켤려니 귀찮네요. 대충 어제보다는 조금 나은 정도일 것 같습니다.

2월의 손절금액은 메꾸었고, 1월의 손절 금액도 생각보다 빨리 메꾸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다음 이전